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유럽 해외여행: 언제 어디로 떠나는 게 할까?

by dmsaltkfkd 2024. 4. 29.
반응형

유럽 해외여행: 언제 어디로 떠나는 게 할까?
유럽 해외여행: 언제 어디로 떠나는 게 할까?


유럽은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로,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다양한 국가들이 펼쳐내는 볼만한 관광지와 대규모 축제들이 여행의 큰 즐거움이죠. 그중에서도 5월은 항공권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 여러 국가를 둘러보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유럽 국가들을 중심으로, 각 시기별 볼거리와 축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유럽 여행 계획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준비했으니, 이번 기회에 풍성한 여행의 영감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국가 추천 여행 시기 및 이유
독일 1~2월: 스키리조트, 겨울 스포츠 / 9~10월: 옥토버페스트
벨기에 7~8월: 온화한 기후, 다양한 축제 (짝수 연도 8월 꽃 축제, 매년 7월 투모로우 랜드)
스위스 1~2월: 겨울 스포츠 / 6~8월: 야외 활동, 자연 풍경
영국 5~9월: 온화한 기후, 다양한 거리 축제
스페인 봄, 가을, 겨울: 선선한 기후, 대규모 세일 기간
오스트리아 봄~초가을: 온화한 기후, 야외 활동 적합
이탈리아 봄, 가을: 아름다운 풍경, 온화한 날씨 / 2월: 베네치아의 사육제와 카니발 가면 축제


1. 독일

독일1월과 2월에 스키리조트가 활발하게 운영되며, 겨울 스포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기인데요.

 

특히, 9월부터 10월 사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가 개최되어 많은 사람들이 독일의 문화와 전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축제들은 독일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답니다.


2. 벨기에

벨기에는 그 맑은 날씨와 해양성 기후로 유명한 나라인데요. 특히 7월과 8월의 온화한 기후는 여행자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시기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벨기에는 다양한 축제로 활기를 띄는데요.

 

짝수 연도 8월에는 화려한 꽃 축제가 개최되어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매년 7월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 랜드'가 열려 음악 애호가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벨기에의 여름은 축제와 함께하는 여행자들로 하여금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해주는 시기인데요.


3. 스위스

스위스는 사계절 내내 매력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데요, 특히 1~2월에는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눈 덮인 산맥에서 스키나 스노보드를 즐기는 것은 겨울 스위스의 빼놓을 수 없는 경험이죠.

 

반면, 6~8월에는 스위스의 푸른 초원과 따뜻한 날씨가 여행자들을 반기는데요, 이 시기에는 야외 활동과 자연 풍경을 만끽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스위스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계절별로 제공하는 독특한 경험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영국

영국의 여름은 5월부터 9월까지 이어지는 온화한 기후로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시기인데요. 특히 7월과 8월에는 런던에서 주말마다 다양한 거리 축제가 열려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소나기가 종종 내리긴 하지만, 이 시기에 영국을 방문한다면 맑은 날씨 속에서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아름다운 도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여름 영국의 매력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5. 스페인

스페인은 5월부터 7월의 여름을 제외하고는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특히 가을은 선선한 기후로 여행하기에 이상적인 시즌인데요. 또한, 12월부터 시작되는 대규모 세일 기간은 쇼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기회입니다.

 

이에 쇼핑을 목적으로 하는 방문객들은 가을부터 겨울 초까지의 시기를 주목해 볼 만한데요. 스페인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이 시기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시간입니다.


6.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는 봄부터 초가을까지, 즉 긴 기간 동안 방문하기에 아주 적합한 여행지인데요. 이 기간 동안 온화한 기후 덕분에 산책과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하지만 11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는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따라서, 오스트리아를 방문하고자 한다면, 늦봄부터 초가을까지의 시기를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는데요. 이때 오스트리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특히 봄과 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비록 11월과 12월에는 강수량이 높은 편이지만, 매년 2월에 열리는 베네치아의 사육제카니발 가면 축제는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이벤트입니다.

 

그러나 여행자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시기는 4월부터 6월 사이인데요. 이 기간 동안 이탈리아는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누릴 수 있으며, 온화한 날씨 덕분에 여행하기에 더욱 적합합니다. 이 시기에 이탈리아를 방문한다면, 여러분은 분명 풍부한 문화와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시아 해외여행: 언제 어디로 떠나는게 좋을까?

여행 계획은 세우고 싶지만 언제 어디로 가야 할지 망설여지시나요? 걱정 마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월별 아시아 지역의 해외여행지 추천 리스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기를 피해서 가장 좋

rlawjdals1688.tistory.com

 

국가 최적 여행 시기 특징
체코 늦봄, 초가을 한적하고 쾌적한 날씨, 겨울 추움, 여름 비 많음
튀르키예 봄, 가을 관광객 적고 날씨 온화, 여름 건조하고 붐빔
프랑스 5월~6월, 9월~10월 관광객 적고 날씨 좋음, 겨울 추움
핀란드 5월~6월, 11월~2월 축제와 문화, 오로라 관측 및 크리스마스 시즌
헝가리 4월~8월 건조하고 쾌적한 날씨, 겨울 추움
아이슬란드 12월~2월, 6월~7월 오로라 관측, 백야 현상
크로아티아 6월~8월 활기찬 분위기, 따뜻한 날씨, 해변의 매력


9. 체코

체코는 늦봄이나 초가을에 방문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기간입니다. 겨울철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추운 반면, 여름은 극성수기로 비가 많이 내리는 경향이 있어요.

 

따라서, 비교적 한적하고 쾌적한 날씨를 즐기며 체코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기는 바로 이때인데요. 이 기간 동안 체코를 방문한다면, 보다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10.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연중 건조한 기후를 지니고 있으며, 6월부터 8월까지는 쾌적하지만 관광객으로 붐비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튀르키예를 방문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시기는 봄과 가을로, 이때가 관광객이 적고 날씨도 온화하여 여행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유로우면서도 편안한 여행을 원한다면, 봄이나 가을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1. 프랑스

프랑스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5월부터 6월, 그리고 9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이 기간 동안은 관광객이 상대적으로 적어 파리를 포함한 프랑스의 여러 도시들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5월과 6월은 더욱 한가로워 프랑스의 매력을 느끼기에 제격인 시기입니다. 반면, 파리의 겨울은 예상보다 훨씬 추워 여행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계절인데요.

 

따라서, 프랑스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자 한다면 봄과 가을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2. 핀란드

핀란드에서는 5월과 6월에 다양한 축제가 열리며, 이 시기는 핀란드의 문화를 경험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오로라를 직접 목격하고 싶다면, 11월부터 2월까지가 가장 적합한 시기인데요. 특히, 11월 중순부터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어 산타마을과 같은 장소가 눈으로 덮이며 화려하게 빛나, 연말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화적 풍요로움을 경험하고자 하거나 오로라의 장관을 목격하고 싶다면 이 시기가 이상적입니다.


13. 헝가리

헝가리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4월부터 8월까지입니다. 이 기간 동안 헝가리는 비교적 건조하며, 기온은 평균 20~30도 사이를 유지해 매우 쾌적한 날씨를 제공합니다. 반면, 겨울은 습하고 추운 것으로 유명해 여행하기에는 좋지 않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철의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를 선호하는 여행자들에게 4월부터 8월 사이가 헝가리 여행에 가장 이상적인 시기로 권장됩니다.


14.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를 방문하는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인 '오로라'를 관측하기 위해서는 12월부터 2월까지가 가장 적합한 시기입니다. 이때 아이슬란드에서는 화려하고 장엄한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6월과 7월에는 백야 현상 덕분에 여행자들이 더욱 긴 시간 동안 아름다운 아이슬란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오로라 관측을 원하신다면 겨울을, 밝고 긴 낮을 선호 하신다면 여름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5. 크로아티아

유럽 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휴양지, 크로아티아를 방문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시기는 6월부터 8월 사이의 여름철입니다. 이 기간 동안 크로아티아는 활기찬 분위기와 함께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며, 바다와 해변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여행의 즐거움을 반감시킬 수 있는 일부 식당들의 휴업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온전한 휴양과 여유로운 시간을 원한다면 여름의 크로아티아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름철에는 크로아티아의 아름다운 해변가와 도시들이 여행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니, 생생한 여름의 추억을 만드는 데 이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을 것입니다.


마치며

유럽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인데요, 각 국가마다 특색 있는 축제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독일의 겨울 스포츠와 옥토버페스트, 벨기에와 스페인의 여름 축제, 스위스와 오스트리아의 계절별 여행 추천, 영국과 이탈리아의 화창한 여행 시기, 체코와 튀르키예, 프랑스의 봄과 가을 여행, 핀란드의 오로라 시즌, 헝가리와 아이슬란드의 최적 시기까지.

 

이 모든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유럽 여행을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행의 즐거움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이 정보가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