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 부위 제대로 씻으셨나요? 아직도 냄새가 나는 이유!

by dmsaltkfkd 2024. 2. 12.
반응형

이 부위 제대로 씻으셨나요? 아직도 냄새가 나는 이유!
이 부위 제대로 씻으셨나요? 아직도 냄새가 나는 이유!


소개

샤워를 하고 나서도 냄새가 난다는 말을 들으셨나요? 그런데 혹시 그 '특별한 부위'들을 제대로 씻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셨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무심코 넘겨버린 그 부위들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것일 수 있어요. 오늘은 그런 부위들이 어디인지, 그리고 그것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1. 귀 뒤: 퀴퀴한 냄새의 근원지

귀 뒤는 퀴퀴한 냄새의 근원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에요. 보통 샤워나 세수를 할 때 귀 뒤까지 손이 잘 닿지 않아 씻지 않거나 대충 물로 씻어 내리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사실 귀 뒤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곳이어서, 이 피지가 산화되면서 특유의 냄새를 유발하게 되는 거죠. 따라서 샤워를 할 때는 귀 뒤도 꼼꼼하게 씻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2. 배꼽: 무심코 지나친 곳

배꼽은 피부가 얇아 세균에 취약한 곳이에요. 그래서 쉽게 세균이 쌓이고, 이 세균들이 악취를 풍기게 되는데요. 복막염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배꼽에서 나는 냄새를 막기 위해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씻을 때는 솜이나 면봉 등으로 살짝 닦아주면 좋아요. 하지만 너무 강하게 문지르거나 긁으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반응형


3. 손톱 밑: 세균의 보금자리

손톱 밑은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에요. 이물질이 쉽게 끼고, 꼼꼼하게 씻지 않으면 불쾌한 냄새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우리에게 손을 씻을 때 비누로 30초 이상 총 6단계를 지켜 씻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손톱 밑은 특히 신경 써서 씻어야 하는 부위인데요, 손톱 밑까지 꼼꼼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 주세요.


4. 발가락 사이: 놓치기 쉬운 곳

발가락 사이는 우리가 쉽게 놓칠 수 있는 부위인데요, 이곳도 꼼꼼하게 씻지 않으면 고약한 냄새를 풍기게 됩니다. 발은 습기가 잘 차고 세균이 쉽게 번식하는 환경이기 때문에, 발가락 사이사이를 비누칠해 꼼꼼히 닦아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씻은 후에는 완전히 건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습기가 남아있으면 그것이 새로운 세균의 번식지가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결론

몸을 씻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어떤 부위를 어떻게 씻느냐는 것이에요. 샤워를 할 때는 우리 몸의 모든 부위를 꼼꼼하게 씻어야 하지만, 특히 오늘 우리가 함께 살펴본 그 '부위들'은 잘 씻지 않으면 악취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 주세요. 다음 샤워 때는 꼭 이 부위들을 기억하고, 꼼꼼하게 씻어보세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첫걸음, 오늘부터 시작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